정책 정보공유

새로운 마케팅의 흐름, Storytelling Marketing

작성자
RANC
작성일
2020-01-01 00:01
조회
781
단순 제품 홍보, 서비스 홍보만을 하기 바쁘던 예전 광고들과는 달리 최근 광고 트렌드는 소비자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하나의 예능 채널처럼 흥미를 돋아 어떤 제품의 광고인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광고기법, 소비자들의 일상적인 감성을 건드려 소비를 불러일으키는 감성마케팅 기법 등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 기법의 광고가 인기를 얻고 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장점

1. 친근함
직접적 제품의 기능을 나열하며 광고하는 대신 스토리텔링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추억을 자극하여 특정상품에 대해 친근감을 가질 수 있게 된다.

2. 기업브랜딩 확립
기업은 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 자신들이 추구하는 기업의 정체성을 성립시킬 수 있으며, 기업이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자신이 설정한 타겟층의 취향에 맞는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제안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체 115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정책 정보공유 게시판입니다
RANC | 2019.09.03 | 추천 0 | 조회 53805
RANC 2019.09.03 0 53805
64
중화권 단체 → 개인 여행 선호, 지자체 관광객 유치전략 변화 필요
RANC | 2020.01.01 | 추천 0 | 조회 781
RANC 2020.01.01 0 781
63
2016년도 RANC 교육 프로그램 안내
RANC | 2020.01.01 | 추천 0 | 조회 766
RANC 2020.01.01 0 766
62
스토리텔링마케팅 성공 사례
RANC | 2020.01.01 | 추천 0 | 조회 796
RANC 2020.01.01 0 796
61
새로운 마케팅의 흐름, Storytelling Marketing
RANC | 2020.01.01 | 추천 0 | 조회 781
RANC 2020.01.01 0 781
60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과정
RANC | 2020.01.01 | 추천 0 | 조회 781
RANC 2020.01.01 0 781
59
가슴 따뜻한 이야기, 홍크(HONK) 교육과정
RANC | 2020.01.01 | 추천 0 | 조회 824
RANC 2020.01.01 0 824
58
새로운 해석
RANC | 2020.01.01 | 추천 0 | 조회 816
RANC 2020.01.01 0 816
57
내가 만약 15분을 산다면..
RANC | 2020.01.01 | 추천 0 | 조회 776
RANC 2020.01.01 0 776
56
반반씩
RANC | 2020.01.01 | 추천 0 | 조회 790
RANC 2020.01.01 0 790
55
열정과 성공
RANC | 2020.01.01 | 추천 0 | 조회 767
RANC 2020.01.01 0 767